Home | AdminSitemap | E-mail | English  

 
소장인사말
설립목적
주요연혁
주요사업
조직도
연구진
역대소장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는 경영경제 및 그 관련분야의 이론과 실천응용에 관한 연구와 조사를 통하여 학문과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1979년 출범하여 만 3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연구소에서는 학술연구부문에서 당 연구소의 연구원인 경상대학 교수에 대한 학술지원과 함께 1년에 2회에 걸쳐 논문집(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경영경제연구])을 발간하고 있다. 산업연구부문에서는 외부 위탁교육이나 연구과제를 수탁하여 산-학-연-관의 학술적, 실무적 협력체제를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매년 국내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연구소 자체의 정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하는 등의 중부권 경영경제 연구분야의 대표적 연구소로서의 활발한 학술적 연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당 연구소는 국립대학의 연구소로서 교육행정업무는 물론 경영ㆍ경제관련 주체로서 대외창구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경영경제연구소는 대덕벤처밸리의 성공을 위한 연구를 주제로 2002년도 학술진흥재단 지정 중점연구소로 선정됨으로써, 경영경제분야에서 국내 최고수준의 연구능력을 갖추었음을 인정받게 되었다. 따라서, 6년간 매년 2억원 이상의 재정지원을 받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6명의 박사급 전임연구교수와 1명의 박사급 전임연구원을 확보하여 연구 역량이 향상되었고 한국, 중국, 일본의 벤처산업 관련 연구의 메카가 되고 있다.